DAILY STOCK

반응형

메타버스 관련주

 

1] 메타버스 관련 이슈

대한민국 주식 시장에는 테마주라는 것이 존재하고 이런 테마주들은 주기적으로 시장에 주목을 받게 되어 그때마다 큰 변동성과 함께 강한 움직임을 보여주곤 합니다.

 

2024년 1월 둘째 주에 들어서 메타버스 테마가 형성이 되며 관련주들이 급등하는 모습을 보였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갑자기 왜 메타버스 테마에 시장 수급이 쏠리게 되었는지 정리해 보겠습니다.

 

[애플 비전프로 출시 임박 뉴스]

애플 비전 프로 관련 뉴스

 

작년에 공개된 애플 비전 프로 출시가 임박했다는 기사가 등장하기 시작했습니다.

뜬소문에는 2024년 1월 말에 출시가 된다는 말도 있었지만 오피셜로 2월 2일 출시로 잡혔다는 이슈가 생긴 만큼

당분간 메타버스 관련주들에 시장 참여자들의 이목이 집중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2] 메타버스 관련주 정리

메타버스 관련주 정리

 

메타버스 테마는 코로나 시절 때 본격적으로 형성이 되고 그 이후부터 이슈가 있을 때마다 간간히 변동성 크게 움직이는 테마로 볼 수 있습니다.

 

과거에는 엔피, 자이언트스텝, 선익시스템이 1세대 메타버스 테마 대장주 역할을 했고 이후에 스코넥 맥스트 등 2세대 3세대 종목들이 등장하며 괜찮은 움직임을 선보이는 종목들이 많이 포함된 테마입니다.

 

3] 종목 체크

1) 포바이포

포바이포 일봉 차트

 

먼저 살펴볼 종목은 개인적으로 가장 차트가 좋아 보이는 포바이포 종목입니다.

 

어제 약 500억 거래대금이 터지면서 상한가로 마감했고, 오늘은 1400억 거래대금에 역망치 음봉 캔들로 마감하며 다소 아쉬운 모습으로 마감했습니다.

 

포바이포 3분 봉 차트

 

당일 일봉 캔들 모양이 다소 아쉬운 모습이지만 분 차트로 종목을 뜯어보면 나쁘지 않은 모습입니다.

 

오전에 반짝 상승 슈팅이 나온 뒤 빠르게 주가가 무너졌지만 장 초반에 상승 구간에서 터진 거래량이 상당합니다.

 

이는 포바이포 종목을 핸들링하는 주체의 주가 끌어올리기 위해 사용한 스마트 머니가 다수 들어온 것이라 생각하며,

장 마감 시간까지 거래량을 완벽하게 죽여놓았기 때문에 재료의 일정이 남아 있는 한 내일 하루 정도 더 쉰 다음 추가 슈팅이 충분히 나올 수 있는 종목으로 보고 있습니다.

 

 

 

포바이포 메타버스 관련 뉴스

https://www.ekn.kr/web/view.php?key=20240110010002767

 

[특징주] 포바이포, 애플 비전프로 출시 임박에 4거래일째 ‘강세’

[에너지경제신문=윤하늘 기자] 포바이포가 애플의 혼합현실(MR) 헤드셋 ‘비전 프로’ 출시 임박에 4거래일째 상승세다. 10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코스닥 시장에서 포바이포는 오전..

www.ekn.kr

 

HTS 상 노출된 특징주 뉴스가 없는 것이 다소 아쉬운 부분이지만 관련 뉴스가 존재하고 있기 때문에 당분간은 포바이포 종목을 유심히 지켜봐야 할 듯합니다.

 

2) 롯데정보통신

롯데정보통신 일봉 차트

 

어제는 자이언트스텝과 포바이포, 엔피 3 종목이 먼저 움직이면서 메타버스 테마 상승을 이끌어 냈다면 오늘은 롯데정보통신 종목이 장중에 20% 이상 급등하는 모습을 보이며 메타버스 테마에 합류했습니다.

 

당일 거래대금 1400억 이상, 일봉 차트도 120일 선 위에서 진행되고 있는 정배열 차트로 단기 트레이더들이 좋아할 만한 차트를 그려가고 있는 중입니다.

 

롯데정보통신 3분 봉 차트

 

오후장에 뜬금포 슈팅으로 상승이 나온 것이 아닌 정석대로 오전장부터 거래량을 차곡차곡 늘려가면서 올라왔고, 오후장에 다소 조정을 받으면서 마감한 형태입니다.

 

포바이포와 마찬가지로 원리로 접근하자면 오전에 충분히 의미 있는 거래량이 들어왔던 만큼 테마 전체 분위기가 박살 나지 않는다면 충분히 추가 파동을 노릴 수 있는 종목입니다.

 

롯데정보통신 특징주 뉴스

 

포바이포와는 다르게 HTS 상 노출된 특징주 뉴스가 있어서 재료 자체는 상당히 신뢰성이 있습니다.

 

기대감이 살아있고 차트도 아직 죽지 않았기 때문에 지켜보도록 하겠습니다.

 

 

3] 엔피

엔피 일봉 차트

 

엔피 종목은 과거를 통해 학습된 게 많은 종목입니다.

 

선익시스템과 함께 대장 부대장 자리를 주거니 받거니 한 종목으로 종목의 끼도 매우 훌륭한 종목이고 변동성도 곧잘 나오는 종목이라서 이번 메타버스 테마 상승기에도 주목해야 합니다.

 

움직임은 포바이포와 마찬가지로 어제부터 움직였고, 오늘도 포바이포 대장주를 따라서 비슷한 형태로 진행이 된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엔피 3분 봉 차트

 

분 차트 형태도 포바이포와 비슷하게 만들어졌으며, 전형적인 2 등주 형태로 포바이포를 따라 움직인 모습입니다.

 

엔피는 테마 대장 자리를 차지하고 있을 때 빛을 내는 종목으로 분류할 수 있는데 아쉽게도 이번에는 2등 주가 된 듯합니다. 

 

나중에 단타 매매를 진행하다가 포바이포를 놓쳤을 때 짝짓기 매매 정도로 활용할 수 있도록 관심종목에 잘 정리해 두고 추적 관찰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추가로 자이언트스텝과 맥스트 정도 더 볼만하겠지만 일단은 대장과 부대장이 확실하게 테마를 이끌어가고 있는 실정이기에 굳이 변두리 종목에 집중력을 분산을 시킬 필요는 없을 듯합니다.

 

나중에 테마 순환매가 돌면서 3등 4등 주에도 수급이 들어올 때만 확인하여 그때그때 잘 대응하는 것으로 메타버스 테마주 단기 매매 계획은 이 정도로 세우고 이번 포스팅 마무리하도록 하겠습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