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STOCK

반응형

2019년 8월 20일 화요일 작성글입니다

 

정형화된 매매는 검색 포털 사이트에 

조금만 검색해보더라도 친절한 몇몇 트레이더 분들께서 

아주 상세히 설명을 해둔 포스팅 혹은 유튜브 영상

엄청나게 많은 걸 보았고 저 또한 예전과 현재

위와 같은 루트를 통해 공부를 많이 했었고 

하는 중입니다!

 

제가 사용하는 매매 중 3일선 매매는 블로그 시작 전

유튜브에 검색을 해보니 '돌려차기'라는 유튜버 분이었던가..

(3일선 매매 키워드로 검색하시면 나옵니다!)

어떤 유튜버 분께서 너무도 자세히 설명하고 있는

영상에 정말 '아낌없이 나눠주시는 분'이라고

생각을 했었습니다.

 

검색만 하면 지식이 나오는 이 좋은 시대

살고 있음에 새삼 감사함을 느낍니다!

 

부족한 건 조금 더 공부하여 다듬고

장점은 극대화시켜 한 단계 더 높은 단계로 

올라설 수 있게 열심히 공부하겠습니다.


주성엔지니어링 일봉 15분 봉 차트

 

 

 

 

결과는 제목 그대로 손절했습니다.

당일 10일선이 깨지면 시가가 형성되어서

오전에 빠르게 정리했습니다.

 

역시나 제가 손절하면 기가 막힌 반등이 나오네요...

(왜?! 매번 제가 손절하면 반등이 나올까요?)

정말 한숨밖에 나오질 않습니다.. 휴..

 

 

 


 

손절을 했다고 끝이 아니라 

손절한 원인에 대해 찾고 다음부턴 똑같은

이유로는 손절을 하는 일을 줄이도록 

원인을 찾아봐야겠죠?

 

이번 매매에서 제가 찾은 이유 중에 하나는 

공매도가 많은 종목선정해 매매하였던 것이

하나의 원인으로 뽑았습니다.

 

주성엔지니어링 공매도 추이

 

저는 공매도에 대해 찬성하는 입장입니다.

'주가를 인위적으로 눌러서 이득을 취하는 방법'

위 간단한 설명이 공매도의 원리입니다.

 

반대로 생각하면 공매도 세력들은 

공매도로 큰 수익을 거두기 위해서 

주가를 인위적으로 띄워서 인위적으로 눌러야 합니다.

그럼 주가를 띄우는 타임에 살짝 올라탔다가

수익 내고 나오면 된다는 거겠죠?

 

 

 

공매도가 폐지된다면 아마..

상승하는 종목들이 지금보다는 훨씬 줄어들지 않을까..

하는 개인적인 생각을 갖고 있습니다.

 


오늘의 요약

 

매매일지 포스팅에 구구절절 넋두리만 한

느낌을 받는 건 저만 그렇지 않겠죠?

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손절해야 하니 손절을 했고

그 원인을 분석해보았고 

나의 분석이 맞았는지 틀렸는지는 

다음 매매에서 확인을 하면 될 것 같습니다.

 

시장이 크게 반등 한 날,

손절은 했지만 내일도 또 그다음 날도 

계속해서 반등하여 상승추세로 안착해주길

바랍니다.

 

오늘 하루 직장 다니시고 매매하시느라

수고 많으셨습니다.

 

감사합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