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STOCK

반응형

[2020년 10월 15일 금요일 시황]

코스피 코스닥 업종 지수 차트입니다.

어제 우려했던 대로 양 지수 모두 20일선

이탈하면서 장을 마감했습니다.

 

조금이라도 위안 삼을 만한 것이라곤

오후 장에 외국인이 매수 포지션으로 전환하면서

캔들에 아랫꼬리가 달리면서 어느 정도 하락폭을

회복하며 마감했다는 것 정도로 위안은

삼을 수 있겠지만 현재 글로벌 증시 또한

분위기가 상당히 좋지 않은 관계로 내일 매매도

무척 까다로울 것 같습니다.

 

현재 시각 오후 20:44분, 유럽 증시 상황입니다.

유럽에서 코로나 확진자가 급증하고 있다는 뉴스와 함께

특히 프랑스에선 통제가 불가능할 것이라는

전망도 나오고 있는 상황으로 이러한 이유가 반영되어

현재 유럽 증시 모두 급락한 것으로 보입니다.

 

마치 지난 3월 코로나 팬데믹이 덮쳤던 때로

돌아간 것 마냥 글로벌 선물 지수가 전부 마이너스,

폭락을 한 상태로 진행 중입니다.

 

조심해서 나쁠 것이 없으니 내일 매매하실 때,

이점 유의하시면서 대응 잘하시길 바랍니다.

 

[디케이락 자동 일지 차트]

당일 종가 베팅 종목 중 하나인 디케이락

자동 일지 차트입니다.

 

오후 2시경, 지수가 다시 한번 급락을 하면서

많은 개별 종목들을 하락으로 이끌었지만

디케이락 종목은 약간의 조정만 받은 후,

지수가 상방으로 턴 할 때, 대량 매수세와 함께

추세를 돌려놓습니다.

 

오전부터 모니터링하고 있던 종목이어서

종가 관리하는 주체의 모습을 파악한 후,

자신 있게 물량을 잡아 들어갔으며

장 마감 동시호가 때, 감사하게도 약 3% 이상

갭을 띄워줬으므로 일정 물량을 수익 실현하며

종가베팅으로 오버나잇 합니다.

 

 

[디케이랑 일봉/분봉 차트]

역사적 신고가, 역사적 거래량 모든 눈에 보이는 값이

새로운 것이며 대단한 종목입니다.

 

거래대금 자체는 시장 주도주 반열에 올라갈 만큼

수천억 터진 것은 아니지만 평소에 디케이락 종목의

거래량/거래대금에 비교하면 최근 들어 터지는

거래량은 상당히 높은 수치입니다.

 

디케이락 종목은 일명 '끼가 없는 종목'이라고

불릴 정도로 시장 소외주였다고 생각하지만

역사적 신고가에 들어간 만큼 현재 주가는

어디까지 올라갈지 가늠이 되질 않습니다.

 

종가베팅을 할 수 있었던 근거 중 많은 부분이

분 차트에 녹아있습니다.

 

세력이 만들어 놓은 일정 밴드 구간

당일 지수가 급락하였음에도 밴드 하단선

깨지 않으면서 저점을 단단하게 굳히는

작업을 한 것이 명확하게 느껴지며

이 부분은 호가창 모니터링을 통해 확신이 들었습니다.

 

강한 종목, 시장 주도주 급의 종목들은

종목의 주인, 즉 세력들이 만들어 놓은 박스권 구간

지수 흐름에 상관없이 이탈하지 않으려고 

호가창에 물량을 세팅도 해놓고 스마트 머니를

많이 밀어 넣는 모습도 볼 수 있습니다.

 

 

종가에 대량 매수세가 들어오며 종가 관리를

한 만큼 내일 시가 갭이 어느 정도 뜨길 바라지만

현재 글로벌 선물 지수 하락으로 인해서인지

많은 종목들이 시간 외 거래에서 좋지 않은 모습입니다.

 

시간외 단일가 거래는 크게 신경 쓰지 않지만

하락 호가에서 거래량이 조금 붙은 모습이라

내일 시가 형성이 낮게 뜰 수 도 있으므로

오전에 집중을 해야 할 종목입니다.

 

[디케이락 특징주 뉴스]

디케이락 종목은 수소차 테마주입니다.

큰 카테고리로는 그린 뉴딜 테마에도 속하며

정부 정책 이슈를 갖고 있어 상당히 마음에 드는

종목입니다.

 

최근 특징주 뉴스에 현대자동차의

수소차 핵심 협력사로 성장한다는 이슈로

역사적 신고가에 들어간 만큼 재료 자체의

지속성이 상당히 깁니다.

 

또한 최근 그린 뉴딜 태양광 테마로 급등했던

SDN, 신성이엔지 등등 종목들을 볼 때,

그린뉴딜 테마의 힘이 상당하기에

앞으로 주가는 제 예상보다 훨씬 더 높게

올라갈 확률도 있어 관심 있게 지켜볼 예정입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